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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터도 먹을 수 있는 똑똑한 명절음식

#포기하지마 #명절음식 #부담없이먹는법

다이어터도 먹을 수 있는 똑똑한 명절음식

올해는 꼭 다이어트 성공해보겠다고 푸짐한 명절 상 앞에서 나 홀로 단식투쟁을 하고 계신가요? 이제 더 이상 ‘다이어트’때문에 명절음식을 거부하지 마세요.
은혜로운 칼로리의 똑똑한 다이어터용 명절음식을 먹으면 고민 끝! 가벼운 칼로리에 혼자사는 분들도 명절 느낌 물씬 느낄 수 있는 착한 명절음식을 소개해드릴게요.

맛있닭 | 닭가슴살 한끼 만두

싸리재 | 무설탕&유기농 현미 떡국떡

설날에는 역시 떡국&떡만두국을 먹어야 명절느낌이 팍팍 오죠? 하지만 만두는 밀가루, 떡국은 백미라서 부담스러움을 느끼는 분들을 위해 다이어터에 최적화 된 떡&만두를 추천해드릴게요.
싸리재 현미 떡국떡은 GI지수가 낮은 현미를 사용해 떡을 만들어 일반 백미 떡보다 훨씬 부담없이 먹을 수 있어요. 게다가 설탕없이 떡을 만들고 주정처리를 하지 않는 신선한 유기농 현미 떡이라 건강에도 맛도 정말 좋답니다.
맛있닭 한끼 만두는 지방함량이 높은 돼지고기 대신 담백한 칼로리에 단백질 함량이 높은 닭가슴살을 사용해 만들어 칼로리부담은 낮추고 밀가루 피 대신 감자로 만들어 쫄깃하고 건강하게 만들었답니다. 현미 떡과 닭가슴살 만두로 끓인 떡만두국이라면 칼로리 부담은 낮추고 단백질은 든든하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한 한 그릇을 만들 수 있을 거예요.

맛있찬 | 닭가슴살 동그랑땡

명절 음식 중 남녀노소 호불호 없이 좋아하는 메뉴는 바로 동그랑땡일텐데요. 다이어트 한다고 못 먹으면 너무 속상하니까. 다이어터를 위해 가볍게 만들었어요.
돼지고기 대신 지방함량이 1/3 수준의 담백한 닭가슴살로 만들어 칼로리 부담을 확! 줄였어요. 담백한 닭가슴살에 두부, 양파, 당근, 깻잎, 마늘 등 6가지 야채를 사용해 풍미를 살려 동그랑땡 본연의 맛을 놓치지 않았죠.여기에서 다이어터를 한번 더 생각하는 맛있찬 동그랑땡의 마음! 바로 동그랑땡에 계란 옷을 한번 더 입혀서 단백질 함량을 up 했다는 사실. 단백질을 꽉 채운 맛있찬 동그랑땡으로 부담없이 명절음식 즐기면서 득근까지 해보세요.

맛있찬 | 구워먹는 찹쌀 육전

고급스러운 명절음식으로 눈치게임 하면서 아껴 먹는 육전. 이 육전도 맛있찬이 만들면 다이어트 하면서도 충분히 죄책감없이 즐길 수 있는데요.
소고기 부위 중에서 가장 지방 함량이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홍두깨로 만들어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은 풍부하게 담았어요. 4mm의 도톰~한 두께로 썰어서 소고기의 고소한 육즙과 식감을 풍부하게 즐기고, 찹쌀과 쌀가루를 섞어 만든 바삭한 반죽으로 겉바 속촉 진리의 식감을 느낄 수 있죠. 거기에 한번 더 계란옷을 입혀서 단백질 까지 든든하게 채웠으니 다이어터도 걱정없이 즐길 수 있겠죠?

맛있찬 | 닭가슴살 잡채

잡채는 유독 재료 손질에 손이 많이 가서 쉽게 “잡채 먹고싶어!”라고 말하기 눈치보이는 음식 중 하나죠. 이제는 더 이상 눈치보지 말고 5분만에 완성되는 잡채로 먹고 싶을 때 언제나! 칼로리 부담없이! 마음껏 즐겨보세요.
맛있찬 닭가슴살 잡채는 지방함량이 낮은 닭가슴살을 사용해서 단백질 함량은 2배로 높이고, 일반 잡채 대비 칼로리는 절반밖에 되지 않아요. 거기에 빠질 수 없는 시금치,양파,숙주,당근 등 야채를 넣어 비타민까지 야무지게 담았답니다. 표고버섯으로 만든 소스로 맛까지 놓치지 않은 감칠맛 넘치는 닭가슴살 잡채로 명절 풍성한 식탁을 완성해보세요.

일년에 딱 한 번 뿐인 설날! 다이어트 때문에 즐거운 명절을 그냥 아쉽게, 참으면서 보내지 말고 다이어터용 명절 음식과 함께 똑똑하고 현명하게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