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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거진

면역력과 식단관리 두 가지 다 잡기

2020/11/06

#잃으면늦어요 #건강지키기

면역력과 식단관리 두 가지 다 잡기

외부의 세균과 병균으로부터 저항하는 힘을 뜻하는 면역력은 코로나에 환절기 독감까지 동시에 유행하면서 가장 중요한 키워드로 떠올랐는데요. 건강과 체력은 한 번 망가지면 다시 회복하기에 큰 힘이 들기 때문에 건강한 상태에서 꾸준히 관리하고 지켜줘야 하는데요. 면역력을 지키는 사소한 습관부터 식단관리와 면역력을 함께 챙길 수 있는 아이템을 소개해드릴게요!

작은 습관으로 지키는 건강

면역력 올리는 방법은 생각보다 거창하지 않아요! 생활 습관에서 조금만 신경 쓴다면 면역력을 올리고 건강을 지킬 수 있답니다.

1. 체온 따듯하게 유지하기

백혈구와 같은 체내 면역세포들은 몸이 따듯할 때 활동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체온을 따듯하게 유지하는 것이 곧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할 수 있는데요. 체온이 1도 내려갔을 때 면역력은 30%나 떨어진다고해요. 그래서 평상시에도 냉수를 마시기보다 미온수를 마시는 것을 생활화 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계절에 맞는 옷을 착용하며 추위를 느끼지 않도록 하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사소한 습관이랍니다.

2. 규칙적인 생활과 숙면

뻔한 이야기 같지만 규칙적인 생활과 하루 7시간~8시간씩 숙면을 취하는 것은 면역력을 기르는데 큰 도움을 주는데요. 신체 리듬이 일정하게 유지 될 때 우리 몸은 최고의 건강상태를 유지할 수 있어요. 또한 잠을 자는 동안 우리 몸은 성장 호르몬은 물론 면역 기능 회복, 정신과 육체적인 회복 등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충분한 수면으로 신체를 휴식하게 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3. 스트레칭 및 운동 하기

스트레칭과 가벼운 운동은 몸 안의 순환을 도와 노폐물 제거를 원활하게 하기 때문에 꾸준하고 규칙적인 운동은 건강을 지키는 좋은 습관 중 하나에요. 매일 아침저녁 가볍게 몸을 움직여 체온을 높여주고 가벼운 운동으로 살짝 땀을 낼 수 있다면 몸 속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효과로 더 건강한 신체를 만들 수 있어요.

4. 면역력 높여주는 식품 섭취하기

그리고 마지막으로 잘 먹는 것! 식단조절을 하면서 제대로된 식사를 하지 않으면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지름길이 될 수 있으니 건강을 생각한다면 식단조절에도 도움이 되면서 면역력도 올려줄 수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게 중요해요! 그런 고마운 음식을 소개해드릴게요.

하나, 아임얼라이브 콤부차

탄산이 톡톡 터지는 상큼한 음료인 콤부차. 얼핏보면 탄산음료 같지만 차를 발효시켜 만들어 유산균인 프로바이오틱스, 폴리페놀, 글루쿠론산 등 유익한 영양분이 잔뜩 생성돼요. 유산균과 비타민이 풍부해 면역력 향상과 탄산음료를 대신해 칼로리 부담까지 덜어주는 건강음료랍니다.

둘, 풀무원 나또

하얗고 끈적끈적하게 늘어난 실 때문에 못 먹는 분도 많은 나또. 쿰쿰한 냄새와 특이한 식감의 하얀 실은 나또의 영양분인 유산균 바실러스균을 그대로 보여주는 부분인데요. 게다가 콩은 단백질 덩어리인 콩으로 만들어 단백질 섭취가 중요한 식단관리하는 분들에게 나또는 딱 안성맞춤인 메뉴에요. 건강과 몸매관리 둘 다 잡고싶다면 하루 한 팩 나또를 드셔보세요.

셋, 네이처엠 여왕스틱

건강과 면역력 강화에 좋다고 소문난 천연 벌꿀, 화분, 로얄젤리를 모두 담은 꿀스틱의 최강자 여왕스틱. 천연 자연의 재료를 진~하게 스틱형태로 담아 언제 어디서나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게 여왕스틱의 또 다른 매력이에요. 달콤한 꿀은 스트레스나 피로를 풀어주는데도 좋으니 하루 한 포씩 먹어주면 건강을 챙기는 좋은 습관이 될 수 있을거에요.

지금 가장 중요한 건강관리! 건강한 식단과 적절한 운동을 통해 건강과 함께 멋진 몸매도 가꿔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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