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icon님 반갑습니다.

피키다이어트 출석확인 되었습니다.

즐거운 쇼핑 되세요!

출석 확인하기
close

icon님 반갑습니다.

고객님에게 출석 쿠폰이 발행되었습니다.

쿠폰함에서 확인해주세요.

쿠폰 확인하기

매거진

다이어터가 당 제로 설탕대체물을 찾는 이유

2021/08/17

다이어터가 ZERO 음료 시장을 주목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피키다이어트입니다.

장기화된 코로나 19로 인해 건강과 영양성분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제로 칼로리 및 당제로 음료 시장이 커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ZERO 음료 시장이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와 이에 따라 함께 주목받고 있는 대체당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1. 제로칼로리, 당제로 탄산수의 열풍!

여러분, 탄산수가 불과 몇 년 전 까지만 해도 큰 인기를 끌지 못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코로나로 인해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점점 늘어나면서 당 섭취에 대한 위험성을 인지한 소비자들이 점차 많아졌는데요. 이와 동시에 건강한 식습관에 도움을 주는 저칼로리 및 저당 제품에 대한 수요도 늘어나게 됐답니다.

탄산수를 포함하여 제로 칼로리 및 당제로 시장 그리고 대체당이 주목받게 된 이유도 바로 여기서 비롯된 것이죠.

2. 다이어터의 적! 당이 위험한 이유

우리가 즐겨 먹는 달콤한 디저트와 음료 속에는 다이어터라면 무시할 수 없는 칼로리와 당이 가득 들어있는데요. 이 당은 흡수율이 높아 치아부식, 골다공증, 고혈압 등의 질환 가능성을 높이고, 장기능과 면역력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 요인이 된답니다.

특히 당에 중독될 경우, 이는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터들은 더 각별히 당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해요. 건강한 단 맛을 느낄 수 있는 대체당이 인기를 끌게 된 이유도 바로 이러한 당 섭취에 대한 위험성에서부터 시작된 것이죠.

3. 다이어터가 주목하는 대체당

대체당은 쉽게 말해 설탕 대체물로, 설탕의 단 맛을 유지하면서 칼로리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 감미료를 뜻하는데요. 대체당은 몸에 남지 않아 혈당을 높이지 않고, 당분까지 조절할 수 있어 체중 및 식단 관리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

오늘은 다이어터들이 많이 찾는 대체당 TOP3! 에리스리톨, 스테비아, 그리고 알룰로스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우선 다이어터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에리스리톨에 대해 먼저 소개해드릴게요.

에리스리톨은 포도와 메론과 같은 과일의 포도당을 자연 발효시킨 성분으로, 주로 제로 칼로리 음료 또는 디저트에 많이 쓰이는 설탕 대체물이에요. 설탕의 단 맛과 유사하며 체내 흡수율이 약 10%로 현저히 낮아, 다이어터 분들에게 특히 인기있는 대체당이죠.
다만, 에리스리톨은 과도한 섭취 시 소화장애와 복통을 일으킬 수 있어, 몸무게 1kg 당 1g 섭취를 권장드리고 있어요.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대체당은 스테비아예요. 마트에서 토망고 또는 스테비아 토마토 많이 보셨을 텐데요. 스테비아는 허브과 식물의 잎에서 추출한 설탕 대체물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대체당 중 하나랍니다.

스테비아는 설탕의 300배가 넘는 단 맛으로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하며, 하루 약 25g의 섭취를 권장드리고 있어요. 신장이 좋지 않거나 저혈당, 저혈압 환자의 경우에는 쇼크를 유발할 수 있어 과도한 섭취는 지양해야 해요.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대체당은 바로 알룰로스인데요. 알룰로스는 무화과나 건포도와 같은 과일에서 추출한 천연 감미료를 말해요.

다른 대체당과 달리 단 맛이 불과 설탕의 약 70% 수준에 못 미치지만, 스테비아에서 느껴지는 쓴 맛이 없고 혈당이나 인슐린에 영향을 끼치지 않아 최근 대체당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설탕 대체물이죠. 알룰로스는 아직 상용화가 진행된 지 얼마 되지 않아 부작용에 대해 크게 밝혀진 바가 없기에, 체질에 따라 섭취 전 주의가 필요하다는 점을 꼭 기억해주셔야 해요. :)

자 여러분, 오늘 소개해드린 대체당 편 재밌게 보셨나요?

아무리 대체당이 혈당에 큰 영향을 주지 않을지라도, 과도한 섭취는 소화장애나 복통과 같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니 체질에 따라 주의가 필요하다는 점 다시 한 번 꼭 기억해주시길 바랄게요~!

더 자세한 상품이 궁금한 분들은 하단의 매거진 관련 상품을 참고해 주세요.

매거진 관련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