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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거진

생리 기간 후회스러운 치팅 피하는 방법!

2021/09/01

다이어터의 황금기를 찾아서

안녕하세요. 피키다이어트입니다.

우리는 왜 생리 때가 되면 자극적인 음식이 끌리고 후회스러운 치팅데이를 보내게 되는 걸까요?

생리 기간만 되면 유독 변동 없는 몸무게가 야속한 다이어터 분들, 괜스레 우울해 짜증이 나고 이유 없이 자극적인 음식이 끌리는 다이어터 분들을 위해 오늘은 어떻게 하면 더 효율적으로 생리 시기를 보낼 수 있을지, 어떤 식단이 도움이 될 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

1. 당신이 폭식하는 이유, PMS

한 달에 한 번씩 찾아오는 대자연의 날, 생리는 다이어터 분들을 굉장히 곤란하게 만드는 주범 중 하나인데요.
실제로 생리로 인한 호르몬 변화는 몸무게 변화는 물론 스트레스로 인한 컨디션 난조까지 이어질 수 있어 다이어터 분들에게 큰 걸림돌이 되기도 하죠.

특히 생리를 시작하기 일주일 전부터 많은 다이어터 분들이 생리 전 증후군으로 힘들어 하실 텐데요. 이 생리 전 증후군이란 생리 시작 일주일 전쯤 나타나는 증상으로, 행복호르몬인 세로토닌의 분비가 감소하면서 급격한 피로감은 물론 복통, 두통, 체중증가, 소화불량 등을 유발하는 증상을 뜻해요.

생리 전 증후군은 이러한 신체적 증상 이외에도 식욕증가, 우울, 불안, 분노, 집중력 저하, 무력감 등의 정신적 증상도 동반되는 경우가 많아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주죠. 특히 이 시기는 살 찔 가능성이 높고 운동과 식단관리로 인한 효과가 미미해 다이어터 분들의 의욕이 가장 저하되는 시기이기도 해요.

2. 충동적 치팅을 막는 식단템 추천

PMS가 나타나는 생리 시작 전, 생리 기간, 그리고 배란기는 의욕 저하 시기로, 실제로도 몸무게가 쉽게 줄지 않고 오히려 살이 찌는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이때는 근손실 방지를 목표로 과하지 않게 식단관리 하는 것을 권장 드려요.

특히 생리 기간에는 세로토닌이라는 호르몬이 줄어들면서 자극적인 음식이 자꾸 생각나실 텐데요. 이때 통증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는 바나나, 다크 초콜릿, 아몬드, 그리고 요거트 등의 섭취를 추천 드려요.

또 단백질 보충은 물론 든든한 포만감까지 느낄 수 있는 두유나 닭가슴살, 식이섬유가 풍부한 고구마, 그리고 비타민과 철분이 풍부한 해조류를 섭취해 우리 몸의 영양분을 보충해주는 것도 치팅 방지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

3. 생리기간에도 황금기 타이밍이 있다!

자 그럼 최적의 다이어트 황금기가 언제인지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생리가 끝난 후에는 에스트로겐의 활발한 활동으로 인해 프로게스테론의 분비가 감소하게 되면서 그동안 우리 몸을 괴롭혔던 호르몬으로 인한 증상들이 완화되는데요. 바로 이 생리가 끝난 직후의 시기가 붓기도 빠지고 체중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어 식단과 운동을 겸비하기 딱 좋은 타이밍이에요.

황금기 시기에는 지금까지 쌓인 지방을 감량하기 위해 절제된 식단과 강도 높은 운동이 필요한데요. 이 시기에는 현미밥이나 고구마와 같은 건강한 탄수화물이나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 또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샐러드를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자 여러분! 오늘 소개해드린 생리 기간 황금기 편 재밌게 보셨나요?

미미한 체중 변화로 스트레스 받기 보다는 우리 몸의 호르몬 변화에 맞춰 식단과 운동 강도를 조절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는 사실 이제 아시겠죠? :)
무리한 식단과 운동은 우리 몸을 해친다는 사실을 꼭 기억해주시길 바랄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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