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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거진

명절 폭식으로 후회하는 다이어터들 주목!

2021/09/15

명절 후 급 찐 살이 고민된다면?

안녕하세요. 피키다이어트입니다.
다이어터 여러분, 즐거운 명절 연휴 보내셨나요~?

행복한 명절 치팅으로 이번 명절 연휴 동안 식단 및 체중 관리에 차질이 생긴 다이어터 분들 많이 계실 텐데요.

오늘은 명절이 끝남과 동시에 급 찐 살로 후회하고 있는 다이어터 분들을 위해 급찐급빠 골든타임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

1. 고탄고지 명절음식이 살 찔 수밖에 없는 이유

명절 특유의 즐겁고 활기찬 분위기는 사실 그간 식단관리로 억눌렸던 식욕이 폭발하기 딱 좋은 타이밍인데요. 특히나 명절 연휴에는 활동량이 많지 않고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평소 먹던 양에 비해 더 과식을 하게 되고 예상치 못한 과음까지 하게 되는 경우가 부지기수이죠.

하지만 슬프게도 이 치팅데이가 주는 파급력은 어마어마하답니다. 특히 맛있고 기름진 명절음식은 무시무시한 칼로리와 나트륨 그리고 당이 가득 들어 있어 체중에 영향을 주기 쉬워요.

2. 명절 급찐급빠 골든타임을 노려라!

많은 다이어터 분들이 명절 연휴 치팅을 많이 후회하고 계실 텐데요. 다이어터 여러분~! 걱정하지 마세요. 사실 명절 치팅으로 인한 체중 증가는 온전한 지방이 아니라 글리코겐이 저장된 것으로 적절한 식단관리와 유산소로 급찐급빠가 가능하답니다. :)

우리가 음식을 섭취할 때, 이 섭취된 음식들은 포도당으로 변해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는데요. 이때 에너지로 사용되고 남은 포도당이 간이나 근육에 글리코겐의 형태로 저장된답니다. 즉 다시 말해서 이 글리코겐은 간이나 근육 속에 저장되어 몸을 움직이는 저장용 에너지원이죠.

글리코겐은 2주가 지나면 지방으로 변하는데요. 글리코겐은 지방보다 무려 7배 분해가 빨라 훨씬 수월하게 감량이 가능하므로, 글리코겐이 지방으로 변하기 전인 2주 동안 운동과 식단에 몰두하는 것이 급찐급빠의 골든타임이랍니다.

3. 다이어터를 위한 급찐급빠 방법

자 그럼 이제 급찐급빠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소개해 드릴게요. 우선 우리 몸에 저장된 글리코겐을 에너지원으로 소비하기 위해서는 어느정도 제한된 식단관리와 규칙적인 운동이 필요한데요.
급찐급빠 골든타임인 2주 동안에는 탄수화물의 양을 줄이고 평소 먹던 섭취량의 3분의 2만 섭취할 것을 추천드려요.

특히 식단관리 동안에는 든든한 포만감을 느끼는데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와 근력을 높이고 체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는 단백질을 꼭 챙겨 먹고, 글리코겐을 소비하는데 도움을 주는 걷기, 달리기, 수영, 등산과 같은 유산소 운동에 집중하는 것이 핵심 포인트랍니다.

자 여러분! 명절 연휴 치팅으로 인한 고민들 이제 해결이 조금 되셨나요~?

체중계 속 숫자에 스트레스 받아 무작정 단식에 돌입하거나 혹은 운동 강도를 무리하게 높일 경우에는 쉽게 지쳐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음을 꼭 기억해주시고, 오늘 소개해드린 적절한 식단관리와 운동으로 급찐급빠에 꼭 성공하시길 바랄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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