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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거진

살 찌는 밀가루 빵을 대체할, 다이어터가 먹어도 되는 빵!

2021/09/29

다이어터가 먹어도 되는 빵

안녕하세요. 피키다이어트입니다.
밥보다 빵을 사랑하는 밀가루 러버, 빵순이, 빵돌이 다이어터 분들 혹시 계시나요~? 맛있는 빵의 유혹에 식단관리를 포기하고 마는 다이어터 분들 여럿 계실 텐데요.

오늘은 비만을 유발하는 밀가루에 대한 위험성과 밀가루 빵이 살 찌는 이유, 그리고 다이어터가 먹어도 되는 살 덜 찌는 빵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

1. 빵 먹으면 살 찌는 이유

많은 다이어터 분들이 밀가루 빵이 비만을 유발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실 텐데요. 우선 그 이유에 대해 먼저 설명해드릴게요.
  정제된 탄수화물인 밀가루는 GI지수가 높은 식품 중 하나로, 과다 섭취 시 혈당이 급격하게 오르면서 인슐린을 과잉 분비하게 만드는데요. 인슐린의 과잉 분비는 우리 몸에 지방을 축적하고 체지방 분해를 어렵게 만들어 비만을 유발하는 결과를 이끈답니다.

밀가루와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은 흡수가 빨라 혈당을 조절하는 기능을 빨리 망칠 뿐 아니라 중독을 일으킬 가능성도 굉장히 높아요. 이 과정에서 소화불량, 염증, 당뇨, 지방간 등의 위험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섭취에 어느정도 제한이 필요하죠.

특히 밀가루 빵 안에는 글루텐이라는 성분이 들어가 있는데, 이 글루텐은 우리 몸 속 장의 염증과 불균형을 유발해 글루텐에 민감한 분들은 더욱 주의가 필요하답니다.

결국 이러한 껍질을 벗긴 영양가 없는 밀과 비만을 유발하는 버터, 그리고 설탕이 들어간 밀가루 빵은 혈당을 불안정하게 만들 뿐 아니라 허기짐을 쉽게 느끼게 만들어 살 찔 가능성을 높이게 되는 것이죠.

2. 다이어터도 빵 먹을 수 있다!

그럼 다이어터는 절대 빵을 먹으면 안되는 걸까요? 언제나 그렇듯 방법은 있기 마련입니다. 바로 NO 밀가루, NO 가공버터, NO 설탕의 기준을 준수하면 되는데요. :)

다이어터가 살 덜 찌는 빵을 먹기 위해서는 밀가루를 대체할 수 있는 빵, 가공버터가 아닌 무염버터가 들어간 빵, 그리고 설탕이 거의 들어가지 않은 저당이나 무가당 빵을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예를 들어, 밀가루 빵을 대체할 살 덜 찌는 빵으로는 통밀빵, 저당빵, 프로틴빵 등이 있는데요.

우선 통밀빵은 밀가루빵과 달리 껍질을 벗겨내지 않아 영양분이 많고 식이섬유가 많아 포만감까지 느낄 수 있는 빵이에요. 또 정제된 탄수화물인 밀가루 빵에는 당이 가득해 살 찔 가능성이 높은데 저당빵은 칼로리 부담이 덜하고 혈당에도 무리를 주지 않아 다이어터가 즐기기 좋은 빵이죠.

마지막으로 프로틴빵은 단백질 함량이 높아 근력을 높이고 체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기에 식단관리 중인 다이어터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리는 빵이랍니다. :)

자 여러분~! 오늘 소개해드린 빵 고르는 팁과 다이어터가 먹을 수 있는 대체 빵들 재밌게 보셨나요?
아무리 살이 덜 찌는 빵이라고 하더라도 칼로리 높은 잼이나 소시지와 같은 토핑을 곁들이면 무용지물이라는 사실도 꼭 기억해주시길 바랄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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