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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거진

저비용 고효율의 끝판왕! 물 마시고 살 빼는 방법

2021/11/15

물 마시고 살 빼는 법

‘나는 물만 마셔도 살 찌는 체질이야~’ 라고 생각하는 분들 혹시 계시나요? 과연 물은 정말로 살을 찌게 만드는 주범 중 하나일까요?

정답은 바로 NO! 물은 실제로 체중감량에 큰 도움을 주는 고마운 존재로, 저비용 고효율의 체중감량 효과를 이끌어낼 수 있는데요.
오늘은 물만 마셔도 살 찌는 것처럼 느껴지는 이유와 함께 물을 어떻게 마셔야 살이 빠질 수 있을지를 자세하게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자 그럼 시작해볼까요~?

1 . 물만 마셔도 살 찌는 것 같은 이유

유독 물만 마셔도 살이 찌는 체질 같고 똑같이 식단관리를 하는데도 다른 다이어터에 비해 몸무게가 늘어나는 것 같은 이유는 바로 기초대사량의 부족에서 비롯되는데요.

기초대사량이 낮은 사람은 아무리 같은 양의 음식을 섭취한다 해도 기초대사량이 높은 사람에 비해 몸무게가 쉽게 늘어나기 때문이에요. 기초대사량이 높을 경우 음식을 많이 먹어도 살 찔 가능성이 훨씬 적으므로 꾸준한 운동을 통해 기초대사량을 늘려나가는 것이 좋죠.

이외에도 음식을 짜게 먹거나 단백질과 같은 필수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지 못했을 때 또는 잘못된 식습관이나 건강문제로 인해 우리 몸은 일시적으로 체중이 늘어난 것처럼 보일 수 있어요.

2. 칼로리 걱정 제로! 물의 이점

물은 인간에게 있어 생명 유지 및 원활한 신체 기능에 꼭 필요한 존재예요. 물은 탈수 방지와 독소 배출은 물론 피부와 장 건강에도 도움을 주죠.

실제로 물은 체중감량에도 중요한 역할을 해주는데, 우선 물은 0kcal로 당류나 열량이 높은 다른 음료수와 비교했을 때 부담이 없어 체중 감량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 특히 배가 고플 때 물을 마셔주면 배고픔을 해소해주고 포만감까지 느낄 수 있어 식욕 감소에 도움이 되죠.

3. 물 마시고 살 빼는 방법

그럼 어떻게 물을 마셔야 살 빠지는데 도움이 될까요? 지금부터 물 마시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해드릴게요~!

많은 분들이 하루에 1.5L~2L의 물을 마셔야 도움이 된다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것 같아요. 물은 한번에 벌컥벌컥 마시는 것 보다는 하루 권장량을 8~10잔으로 조금씩 자주 마셔주는 것이 좋아요. 아침에 일어났을 때 공복으로 한 잔, 식사 30분 전 한 잔, 자기 전 한 잔의 물 섭취 법칙을 따라주는 것이 좋죠.

그리고 만약 운동을 하고 있는 다이어터 분들이라면, 운동 중 수시로 물을 마셔 운동으로 증발된 수분을 충분히 보충해주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물이 아무리 살 빠지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들 맹물은 비릿하고 밍밍해 손이 안가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지금부터 물 대용으로 마실 수 있는 차도 소개해드릴게요~!

물을 대신할 수 있는 차로는 곡류차, 즉 현미차와 보리차 등이 있는데요. 현미차와 보리차는 고소한 맛과 향으로 마시기 편하고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인 무기질까지 보충할 수 있어요.

반면에 우리가 흔하게 마시는 녹차, 홍차, 옥수수 수염차나 결명자차는 물을 대신할 수 없는 대표적인 차인데요. 특히 녹차나 홍차는 카페인이 많고 수분을 오히려 배출해 도움이 되지 않으니 섭취에 어느정도 제한이 필요하답니다.

물이나 차가 싫은 분들은 탄산수를 추천드릴게요. 탄산수는 물을 대신하기는 어렵지만 액상 과당이 들어간 음료들에 비해 칼로리 부담이 없고 포만감을 느끼기 쉬워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된답니다.

자 여기까지 물 마시고 살 빼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봤는데요~!
물은 체중 감량의 효율을 높여주는 역할을 해주지만 물만으로 살 뺀다는 생각은 다소 위험해요. 그러니 오늘 소개해드린 물 마시는 방법과 함께 열심히 식단과 운동을 병행해 관리의 효과를 톡톡히 느껴보시길 바랄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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