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icon님 반갑습니다.

피키다이어트 출석확인 되었습니다.

즐거운 쇼핑 되세요!

출석 확인하기
close

icon님 반갑습니다.

고객님에게 출석 쿠폰이 발행되었습니다.

쿠폰함에서 확인해주세요.

쿠폰 확인하기

매거진

작심삼일은 이제 그만! 다시어터를 위한 갓생 플랜 추천

2022/01/04

다시어터를 위한 살 빠지는 플랜

갓생의 달 1월! 여러분은 어떤 새해를 맞이하고 계시나요? :) 신년을 맞이해 세웠던 체중감량 계획들은 잘 지켜 나가고 계신가요?
오늘은 무리한 계획들로 작심삼일에 그쳐버린 다시어터 분들을 위해, 더 이상 작심삼일로 실패하지 않는 계획 짜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1. 다이어터가 작심삼일로 실패하는 이유

무언가를 새롭게 시작하기 딱 좋은 1월, 많은 분들이 새해 목표로 ‘올해는 꼭 10kg을 감량하겠어!’ 또는 ‘3월에는 바디프로필을 찍어야지!’라는 굵직~한 목표와 다짐으로 올 한 해를 씩씩하게 시작하셨을 것 같아요. 하지만 이와 같은 체중감량 관련 목표들은 장기적으로 지속하기 어려워 작심삼일에 그칠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목표에 대한 구체적인 이해와 계획이 빠져 있기 때문이에요.

대부분의 다이어터 분들이 체중 감량에 대한 목표를 가지고 몸무게 숫자에 일희일비하며 과도한 절식과 운동을 하곤 하지만 실제로 중요한 것은 체중 감량 또는 근육의 감량이 아닌 체지방의 감량이랍니다.

체중감량을 위한 식단 제한은 지방은 물론 근육까지 빼앗아 가기 때문에 몸무게는 쉽게 줄어들겠지만, 이는 다소 건강하지 못한 체중감량에 속하죠. 단순하게 몸무게의 숫자를 목표로 세우기 보다는 체지방량과 근육량의 변화를 알아볼 수 있는 체성분 검사와 눈바디를 활용해 목표를 설정한 후 구체적인 식단과 운동 계획을 세우는 것이 계획의 기본이 되어야 해요.

2. 다시어터를 위한 계획 짜는 방법

자 그럼 이제부터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다시 시작하는 다시어터 분들을 위해! 계획 짜는 방법을 자세하게 소개해 드릴게요.
첫번째로 어떤 구체적인 목표를 세울지 고민하는 것이 좋아요. ‘당장 3월까지 10kg을 감량할거야!’, 또는 ‘매일 운동 1시간씩 해야지’라는 러프하고 무리한 계획 보다는 체지방 감량을 위한 구체적인 식단과 본인이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운동, 그리고 사소한 습관에 대한 계획을 구상하는 것이 좋답니다.

두번째로 추천드리고 싶은 방법은 바로 기록하는 습관이에요. 식단과 운동에 대한 계획들을 구체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이죠. SNS나 어플을 활용해 오늘은 무엇을 먹었는지, 어떤 운동을 했는지 사진을 통해 기록하거나 식단일기 또는 운동일기를 써보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자신의 계획과 실행 여부를 기록으로 남기고 공유하는 습관은 계획을 구체화하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작심삼일에서 벗어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기도 한답니다.

마지막으로 계획은 통이 아닌 월별 또는 분기별로 쪼개 중간 점검을 할 수 있는 시간을 충분히 가지는 것이 좋아요. 점검이 끝난 후에는 자신을 위한 보상 데이를 가져보기를 추천드릴게요. 장기전인 감량 기간 중 자신만을 위한 달콤한 보상은 큰 동기부여가 될 거예요. :)

다이어터 여러분, 혹시 ‘오하운’이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 오하운은 오늘 하루 운동의 줄임말로 매일 매일 운동을 기록하고 공유하는 뜻의 키워드인데요. 오하운은 SNS 해시태그를 통해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는 지속 가능한 트렌드로 자리잡았답니다. 새해 맞이 거창한 계획을 세워 무리하기보다는 방금 소개해드린 오하운과 계획 세우는 방법으로 소소하지만 일상에서 실천하고 또 습관으로 자리잡을 수 있는 자신만의 사이클을 만드는 것부터 시작해보시길 추천드릴게요~!

여기까지 다이어터 분들을 위해 어떻게 계획을 짜야 하는지 소개해드렸는데요. 재밌게 보셨나요?

오늘 소개해드린 다시어터를 위한 갓생 플랜으로 사소한 계획을 구체화하는 습관부터 지금 바로 올 한 해를 시작해보시길 바랄게요!
더 자세한 상품이 궁금한 분들은 하단의 매거진 관련 상품을 참고해 주세요.

매거진 관련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