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icon님 반갑습니다.

피키다이어트 출석확인 되었습니다.

즐거운 쇼핑 되세요!

출석 확인하기
close

icon님 반갑습니다.

고객님에게 출석 쿠폰이 발행되었습니다.

쿠폰함에서 확인해주세요.

쿠폰 확인하기

매거진

살 덜 찌는 체질이 되고 싶다면?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

2022/04/19

똑같이 먹어도 살 덜 찌는 기초대사량의 비밀

물만 마셔도 살이 찌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똑같은 양을 먹어도 살이 덜 찌는 사람이 있기도 하죠~! 그 이유는 바로 기초대사량의 차이 때문인데요!

오늘은 살 덜 찌는 체질과 기초대사량에 어떤 연관이 있는지 알려드리면서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하게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

1. 기초대사량이 중요한 이유

우리가 하루에 사용하는 에너지는 인간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기본 에너지인 기초대사량과 활동하는데 필요한 에너지인 활동대사량, 그리고 소화하는데 필요한 에너지인 소화대사량 총 3가지로 분류할 수 있어요.

기초대사량은 숨만 쉬어도 소모되는 에너지로 우리가 사용하는 전체 에너지의 약 70%라는 큰 부분을 차지해요. 기초대사량은 다양한 공식을 통해 간단하게 측정할 수 있지만 사실 인간은 나이, 키, 체중뿐만 아니라 각자의 신체 기능에 따라서도 다르기 때문에 정확하다고 볼 수 없죠.
따라서 인바디와 같은 체성분 검사를 통해 대략적으로 자신의 기초대사량에 대해 먼저 알아보시길 추천드릴게요! :)

자 그렇다면 기초대사량이 높으면 왜 살이 덜 찌는 체질이 될 수 있는 걸까요? 지금부터 그 이유를 자세하게 소개해드릴게요!

기초대사량이 높은 사람은 에너지 소비량이 많다고 볼 수 있어요. 에너지 소비가 원활한 사람은 음식을 많이 먹어도 섭취한 음식이 지방으로 바뀌지 않고 에너지로 소비되기 때문에 살이 쉽게 찌지 않죠.

반면에 기초대사량이 낮은 사람은 에너지 소비가 훨씬 적기 때문에 똑같은 양을 먹더라도 살이 더 잘 찌게 되는 것이랍니다.

2.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

기초대사량을 높이기 위해서는 먼저 득근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 식단이 중요해요. 지방이 1kg 당 약 4kcal의 에너지를 소비한다면 근육은 14kcal의 에너지를 소비하기 때문에 근육이 많으면 많을수록 기초대사량이 높아지고 에너지를 더 많이 태울 수 있죠.

체중감량을 위한 식단관리와 운동은 근육을 자연스럽게 소실시키기에 이를 방지할 수 있는 단백질 식단을 매일 몸무게 1kg 당 약 1g 정도 섭취해주는 것이 좋아요.
단백질 식단으로는 닭가슴살, 생선, 우유 등과 같은 동물성 단백질이나 견과류, 두부, 콩 등과 같은 식물성 단백질을 골고루 섭취하시길 추천드릴게요. :)

또 신체 기능이 원활하게 깨어날 수 있도록 아침 식사는 최대한 거르지 말고 꼬박꼬박 챙겨 드시길 추천드릴게요. 매일 충분히 물을 섭취해주는 것도 신진대사와 기초대사량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된답니다.

마지막으로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해 불필요한 지방은 태우고 기초대사량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근육을 만들어주는 것이 좋아요. 특히 신체 리듬은 물론 호르몬 분비가 원활한 저녁에 운동하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다이어터 여러분~! 기초대사량이 왜 중요한지 이제 아시겠죠? :)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해 오늘 소개해드린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으로 체중 감량 효율을 더욱 높여보시길 바랄게요!

매거진 관련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