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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거진

날씬한데 배만 볼록하다고!? 위험한 마른 비만 탈출법

2022/05/04

날씬한 내가 마른 비만이라고?

누가 봐도 날씬한 체형이지만 유독 보이지 않는 배만 볼록~ 튀어나와 고민인 분들이 꽤 많이 계시는 것 같아요.

오늘은 비만보다 더 위험한 마른 비만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해드리고 어떻게 해야 마른 비만을 벗어날 수 있을 지 알려드리려고 해요! 그럼 시작해볼까요?~

1. 배만 볼록! 내가 마른 비만이라고?

비만은 음식을 섭취하는데 비해 소비하는 에너지가 적어 체지방이 많이 쌓여 있는 상태로 체질량 지수 즉 BMI가 정상보다 높은 상태를 뜻해요.
마른 비만은 비만과는 다르게 체중과 BMI는 정상인데 비해 근육은 적고 체지방률은 높은 상태를 말하죠!

보통 팔과 다리가 얇아 주위에서 날씬하다는 소리를 많이 듣곤 하지만 사실 아랫배는 볼록 튀어나와 고민인 분들, 운동을 거의 하지 않아 살이 물렁하고 근육량이 부족한 분들, 또는 영양을 고려하지 않은 식단 구성과 불규칙한 식사, 과음을 주로 하는 분들이 마른 비만에 속할 가능성이 아주 높은데요.

마른비만은 정상 몸무게의 사람과 비교했을 때 살이 쪄 보이지 않아 건강해 보일 수는 있지만 사실 일반 비만에 비해 복부 지방이 과해 오히려 비만보다 위험할 수 있답니다.

또 이러한 내장지방은 당뇨병, 고지혈증, 고혈압 등 각종 성인병의 위험에 노출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죠.

2. 비만보다 위험한 마른 비만 탈출 방법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마른 비만을 벗어날 수 있는 걸까요? 우선 마른 비만은 주로 잘못된 식습관이 원인이 될 가능성이 높기에 건강한 식습관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특히 마른 비만인 분들은 칼로리만 제한해 살을 빼려고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는 건강하지 못한 식단이기 때문에 되도록 기초대사량 이상의 칼로리를 섭취해주는 것이 좋아요. 인간은 숨만 쉬어도 소모되는 기초대사량 이외에 활동하는데도 에너지를 소모하기 때문에 그만큼의 충분한 에너지를 섭취해야 정상적인 신체 기능을 유지할 수 있어요.

저칼로리 식단으로만 살을 뺄 경우에는 오히려 빠져야 할 지방이 아닌 몸에 필요한 근육과 수분만이 빠져 건강에 위협이 될 수 있죠.

또 정제된 탄수화물 특히 당 섭취를 줄이고 근육량을 늘릴 수 있는 단백질 식단을 위주로 식단을 구성해보시길 추천드릴게요.

지방 함량은 낮은데 비해 단백질 함량은 높은 닭가슴살, 소고기 홍두깨살, 돼지고기 뒷다리살과 같은 동물성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콩, 두유, 두부 등과 같은 식물성 단백질, 마지막으로 식이섬유가 듬뿍 들어간 채소와 해조류가 들어간 식단을 추천드릴게요.

또 에너지를 빠르게 태울 수 있는 유산소 운동도 좋지만 근육을 더 튼튼하게 만들어 줄 근력 운동을 추천드릴게요. 일주일에 3번 이상 꾸준하게 운동 습관을 만들어 주는 것은 마른 비만을 탈출하는데 큰 도움이 된답니다! :)

자 여기까지 마른 비만의 위험성과 함께 어떻게 마른 비만을 벗어날 수 있는 지 자세하게 소개해드렸는데 재밌게 보셨나요? 오늘 소개해드린 건강한 식습관과 운동으로 위험한 마른 비만을 우리 함께 탈출해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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