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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거진

치즈는 다이어터의 적?! 다이어터가 먹어도 되는 치즈

2022/05/18

칼로리 폭탄! 치즈 과연 먹어도 될까?

식단하는 다이어터 분들이라면 왠지 모르게 피해야만 할 것 같은 치즈! 과연 이 치즈는 정말 다이어터 식단에 위협이 되는 존재일까요?
오늘은 칼로리 높은 치즈를 다이어터가 과연 먹어도 될 지 알아보기 위해 치즈의 성분에 대해 살펴보고 다이어터가 먹어도 되는 치즈를 몇가지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

1. 고칼로리 치즈?! 다이어터도 치즈 먹을 수 있어요!

왜 치즈는 먹으면 살이 찌는 것만 같고 식단 중에는 피해야만 할 것 같은 기분이 드는 걸까요? 바로 그 이유는 치즈를 식단이 아닌 칼로리 높고 탄수화물이 가득한 치팅에 활용했기 때문이에요.

물론 치즈는 칼로리와 지방이 높아 많이 먹을 경우 살이 찔 수 있어요. 하지만 단백질과 칼슘 또한 많이 들어 있어 치즈를 좋아하는 다이어터 분들은 되도록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이나 칼슘이 풍부한 치즈를 식단에 활용하면 도움이 된답니다.

2. 다이어터를 위한 건강한 치즈 추천!

자 그럼 어떤 치즈를 어떻게 먹어야 다이어터들도 치즈를 즐길 수 있을 지 자세하게 소개해드릴게요!
우선 가공치즈가 아닌 자연치즈를 닭가슴살이나 샐러드 등과 같은 식단에 곁들여 먹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자연치즈가 원유에 유산균을 넣어 만든 치즈라면 가공치즈는 자연치즈에 다른 첨가물을 넣어 가공한 치즈를 말해요.

이를 구분하기 위해서는 원재료명을 확인하면 되는데요! 자연치즈가 원재료명에 ‘원유’, ‘생치즈’ 등이 표기되어 있다면 가공치즈는 ‘자연치즈 70%’와 같이 자연치즈의 일부 함량만을 표기하고 있답니다!
또 치즈는 칼로리와 나트륨이 높기 때문에 먹기 전 영양성분을 꼼꼼하게 확인해 되도록 칼로리와 나트륨이 낮은 치즈를 선택해 먹는 것이 좋아요. :)

그럼 어떤 치즈가 다이어터 식단에 활용되면 좋은 걸까요?
먼저 우유로 만들어져 수분이 많은 모짜렐라 치즈를 추천드릴게요. :) 모짜렐라 치즈는 피자나 떡볶이 등등 우리가 시중에서 쉽게 활용하기 좋은 치즈로 많은 다이어터 분들이 오히려 살이 찌지 않을까 오해하곤 하는데요.

사실 모짜렐라 치즈는 다른 치즈에 비해 칼슘이 풍부하고 동량의 닭가슴살 단백질 함량보다 단백질이 많아 식단에 활용하기 좋은 치즈 중 하나예요. 또 프로바이오틱스 균이 많이 들어 있어 원활한 장 기능에도 도움을 주죠.

두번째로 블루 치즈를 추천해드릴게요. 블루 치즈는 칼슘과 단백질이 많고 또 맛이 강해 과식을 막아주는 등 식욕을 조절하는데도 큰 도움을 주는 치즈랍니다.

마지막으로 리코타 치즈를 추천해드릴게요. 리코타 치즈는 다른 치즈에 비해 칼로리와 나트륨이 낮아 식단으로 활용하기 좋은 치즈예요. 또 필수 아미노산이 많아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데도 도움을 준답니다. :)

다이어터 여러분! 이제 치즈에 대한 오해가 모두 풀리셨나요?! :)
아무리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한 치즈라고 해도 너무 많은 섭취는 오히려 좋지 않다는 사실도 꼭 기억해주시고 오늘 추천해드린 다이어터가 먹어도 되는 치즈를 식단에 적절하게 활용해보시길 바랄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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