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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거진

울룩불룩 올챙이 배가 고민이라면? 내장지방 100% 없애는 방법

2022/06/07

늘어난 뱃살, 내장지방의 위험성!

다들 여름 준비 잘 하고 계시나요~? 늘어난 뱃살과 볼록 튀어나온 올챙이 배에 고민인 분들이 아마 꽤 많이 계실 것 같아요. 오늘은 건강을 위협하는 내장지방의 원인에 대해 알아본 후 어떻게 해야 내장지방을 효과적으로 없앨 수 있을 지 자세하게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

1. 볼록한 배! 내장지방이 위험한 이유

많은 분들이 내장지방과 피하지방 구분을 헷갈려 하는데 먼저 피하지방은 우리의 피부에 자리잡은 지방으로 손으로 만져지는 물렁물렁한 지방을 말해요. 이와 반대로 내장지방은 내장 주변 장기 사이에 자리잡은 지방으로 손에 잡혀지지 않는 지방을 말해요. 몸은 날씬한데 유독 배만 볼록 나와서 고민인 분들은 내장지방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죠!

내장지방은 주로 건강하지 못한 식습관에서 비롯되곤 하는데요. 고칼로리 고지방의 인스턴트 또는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음식들이나 간이 센 음식들이 바로 이 내장지방의 주된 원인이 되죠. 그 외에도 운동량이 너무 부족하거나 흡연 또는 음주를 자주 하는 분들도 내장지방의 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요. 특히 술은 지방 분해를 방해하고 식욕 조절을 어렵게 해 내장지방을 불러일으키기 쉽죠.

내장지방은 피하지방과는 달리 한 곳에 가만히 있지 않고 혈액 속에 들어가 혈액 순환과 장기의 원활한 기능을 방해해요. 그 결과 혈관이나 심장 등 각종 장기에 쌓여 대사증후군이나 당뇨 등 성인병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답니다.

2. 몸 속 쌓여 있는 내장지방 없애는 방법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몸 속 쌓여 있는 내장지방을 효과적으로 없앨 수 있을 지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게요!

먼저 건강한 식습관을 만들기 위해서는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야 해요. 특히 밀가루 빵이나 면 요리는 물론 액상과당이 들어간 음료는 내장지방의 원인이 되기에 최대한 정제된 탄수화물을 줄이고 대체할 수 있는 통밀빵이나 두부면, 설탕대체제를 활용하는 것이 좋죠.

또 내장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단백질 식단과 유산소 운동도 도움이 되는데요. 살을 빼기 위한 식단이나 운동은 근손실을 유발하기 때문에 이를 막기 위해 충분한 단백질 위주의 식단이 필요해요. 닭가슴살, 두부 등과 같은 단백질 위주의 식단은 근육을 탄탄하게 만들어주고 식욕을 조절해주는데도 큰 도움이 된답니다.

몸에 땀이 날 정도로 최소 30분 이상 유산소 운동을 해주고 고강도 인터벌 운동을 통해 지방을 효과적으로 태우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스트레스는 식욕 조절을 어렵게 만들어 내장지방을 쌓이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수면을 통해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답니다. :)

자 여기까지 결코 쉽게 넘어가면 안될 무시무시한 내장지방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내장지방 없애는 식단과 운동으로 올 여름 내장지방 고민 해결해 보시길 바랄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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