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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건 다이어트에 꼭 필요한 띵템만 모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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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건 다이어트에 꼭 필요한 띵템만 모았다!

다이어트 단 3일! 식물성 식품만으로 2kg 감량 가능할까요?
에디터 C의 다이어트 감량기!

비건 다이어트 1일차

비건 다이어트 식단의 기본 요소는 과일과 채소, 통곡물, 견과류 이 세 가지인데요! 이 세 가지 재료만으로도 배부르게 다이어트 할 수 있답니다. 아침엔 달걀, 버터 없이 만들어진 비건 빵의 대명사, 도현당 통밀빵 2개를 먹었는데요. 통밀빵은 소화를 천천히 시켜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해주기 때문에, 아침 식단으로는 딱 알맞았답니다. 점심엔 분리 용기로 만들어져 눅눅하지 않은 프레쉬홈의 파인애플 샐러드로 상큼하게 비타민을 충전했어요.

아침 | 통밀빵2개, 비건 귀리우유 1잔

오전 간식 | 견과류 한 줌

점심 | 파인애플 샐러드 1팩

오후 간식 | 사과 1개

저녁 | 콩밥 ⅔공기, 미역국

비건 다이어트 2일차

비건 다이어트 1일 만 지나도, ‘내 몸이 가볍다’고 느껴지고 피부가 좋아졌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안 먹던 채소 때문인지 화장실도 참 여러 번 다녀왔는데요. 비건 다이어트의 최대 어려움은 화장실에 너무 자주 가게 되는 점이었답니다. 2일차 아침엔 네이처엠의 아보카도 퓨레와 도현당 비건빵을 먹었는데요. 특히, 아보카도 퓨레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오랫동안 배가 고프지 않더라구요~ 게다가 몸속의 나트륨을 배출해주는 칼륨이 많기 때문에 많은 다이어터들이 즐겨 찾는 아침 식단 중 하나죠! 출근 후 허기가 와서 식이섬유가 풍부한 오틀리의 귀리음료 한 잔을 마셨고요. 점심땐 아이스쿨팩의 샐러드박스에 미리 준비해온 채소 샐러드와 두부 토마토 파스타를 먹었는데요. 샐러드 소스는 런치 박스 안에 따로 보관해서, 소스때문에 눅눅해진 샐러드가 아닌 신선한 샐러드를 먹을 수 있었답니다. 저녁엔 삶은 브로콜리와 두부로 비건 다이어트 2일차 마무리!

아침 | 아보카도 퓨레 1팩, 비건빵 1개

오전 간식 | 비건 귀리우유 1잔

점심 | 채소 샐러드 1팩(샐러드 도시락), 두부 토마토 파스타 1그릇

저녁 | 삶은 브로콜리, 두부

비건 다이어트 3일차

비건 다이어트 3일 차에 제일 어려웠던 건, 바로 모든 음식을 직접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었어요. 고기로 우린 국물이나 양념도 먹지 못하니, 점심때 먹을 수 있는 건 야채 또는 과일 샐러드 일 수 밖에 없더라고요. 결국 마지막 날 오전과 점심엔 과일과 채소를 섭취했는데, 그래서인지 허기가 빨리 찾아왔어요. 그래서 오후 3시쯤 고미네 볶은 병아리콩 한 줌으로 먹었는데, 이 병아리콩은 비건 식단으로 부족해 질 수 있는 단백질을 한 번에 제공해준답니다. 비건 식단으로 3끼를 채우다 보니 선택 할 수 있는 음식 가짓수가 적어서 힘들었는데요. 그래도 다른 다이어트와 다르게 비건 다이어트는 몸도 가볍게 느껴지고 피부도 맑아지면서 내 몸에 좋은 다이어트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내 몸을 위한 비건 다이어트 오늘부터 시작하세요!

아침 | 오렌지 1개로 만든 주스 1잔

오전 간식 | 선식 탄 귀리우유 1잔

점심 | 채소 샐러드 1팩(샐러드 도시락)

오후 간식 | 볶은 병아리콩 한 줌

저녁 | 현미 곤약밥, 쌈 다시마, 새콤달콤 해조류 반찬